일본 NTT QONOQ Devices가 스마트폰용 무선 XR(확장현실) 안경 '미르자(Mirza)'를 공개했다. 이 제품은 사용자들을 복잡한 케이블 연결에서 해방시키며, 증강현실(AR) 콘텐츠를 실제 공간에 구현하거나 스마트폰 화면을 대형 가상 디스플레이로 확장해 보여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 선명한 화질로 몰입감 극대화
미르자는 125g의 가벼운 무게와 편안한 착용감으로 장시간 사용에도 부담이 없다. 또한, 1920 x 1080 해상도의 마이크로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선명하고 생생한 화질을 제공하며, 1000니트의 밝기로 햇빛 아래에서도 또렷하게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특히, LetinAR 기술을 통해 왜곡 없이 선명한 AR 이미지를 구현하여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자연스럽게 연결한다.
다양한 기능과 센서로 더욱 풍부한 AR 경험 제공
미르자는 FHD RGB 카메라, 듀얼 모노크롬 카메라, 마이크, 스피커 등 다양한 센서를 탑재하여 사용자의 상호작용을 지원한다. 또한, 주변 밝기에 따라 디스플레이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광센서, 착용 여부를 감지하는 근접 센서, 터치 센서, 가속도계/자이로/카메라 공간 인식 센서 등을 통해 더욱 정확하고 자연스러운 AR 경험을 제공한다.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무한한 가능성을 열다
미르자는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포켓몬 고와 같은 AR 게임을 즐기거나, 스마트폰 화면을 큰 가상 디스플레이로 확장하여 영상 시청, 업무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기능과 서비스가 추가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