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하우징 시스템이 추가된다 │ image© Blizzard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하우징 시스템이 추가된다 │ image© Blizzard

블리자드(Blizzard)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 WoW)'의 하우징 시스템에 대한 새로운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플레이어가 아제로스(Azeroth) 내 자신의 집 내부를 꾸밀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소개됐다.

"벽, 천장, 바닥까지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

블리자드는 최근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플레이어가 집 내부를 꾸미는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플레이어는 벽을 세우고 방을 만들 수 있으며, 각 방의 벽지, 천장, 바닥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장식품과 바닥재, 미적 요소를 조합해 원하는 대로 집을 꾸밀 수 있다. 새로운 주택 전용 아이템은 다양한 색상 옵션을 제공하며, 플레이어가 원하는 대로 색상을 입힐 수 있다.

블리자드는 외관상으로는 초라한 오두막처럼 보이는 집도 내부는 대저택처럼 꾸밀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반대로 외관상 화려한 저택도 내부는 단일 방으로 구성할 수 있다. 

"기본·고급 모드로 나뉜 인테리어 꾸미기 기능"

집 내부를 꾸미는 방법은 기본 모드와 고급 모드로 나뉜다.

기본 모드에서는 객체 간 충돌이 적용되며, 카펫이 바닥에 자동으로 정렬되거나 창문이 벽에 맞춰지는 등 자연스러운 배치가 가능하다. 책장 위의 책이나 테이블 위의 머그컵 같은 객체는 서로 붙어 있어, 플레이어가 큰 객체를 이동할 때 작은 객체를 일일이 옮기지 않아도 된다.

고급 모드에서는 객체 간 충돌이 없어, 벽 안으로 객체를 이동하거나 각도를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다. 블리자드는 직원들이 고급 모드를 사용해 덩굴을 벽에 장식하거나 침대를 배의 머리 부분처럼 꾸민 예시를 공개했다.

"확장팩 '미드나이트'와 함께 출시 예정"

블리자드는 이번 하우징 시스템이 "모든 플레이어"에게 제공되며 "과도한 요구 조건"이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WoW의 주택은 초기에 얼라이언스(Alliance)와 호드(Horde) 각각의 지정된 지역에 위치하며, 최대 50명의 플레이어와 함께 이웃을 형성할 수 있다.

이번 주택 시스템은 WoW의 11번째 확장팩 '미드나이트(Midnight)'와 함께 출시될 예정이다. 아직 정확한 출시일은 공개되지 않았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