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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 5.4, 게임 개발의 새로운 지평 열다!

언리얼 엔진 5.4, 게임 개발의 새로운 지평 열다!

기사입력 2024.05.01 0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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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시간 애니메이션: 즉각적인 장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과정 혁신
    모션 매칭 기술: 사실적인 캐릭터 움직임 위한 최적의 애니메이션 프레임 자동 선택
    모듈형 컨트롤 릭: 간편한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위한 사전 제작된 프레임워크 제공

     

    게임 개발 엔진 업계의 선두주자인 언리얼 엔진 5.4가 출시되었다. 이번 업데이트는 애니메이션, 리얼리즘, 사용자 참여도 전반에 걸쳐 혁신적인 기능을 도입하며 게임 개발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있다.

     

    실시간 애니메이션으로 더 빠르고 사실적인 제작

     

    언리얼 엔진 5.4의 가장 주목할 만한 기능 중 하나는 실시간 애니메이션 기능이다. 기존 프레임 단위 렌더링 방식을 탈피하여 실제 장면에서 바로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수 있게 해준다. 영화 제작 프로그램 시네마 4D와 유사한 방식이지만, 실시간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제작 시간을 크게 단축하고 순간적인 조정도 가능하다. 애니메이션 제작자들은 캐릭터가 즉시 움직이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 창작 과정을 보다 유연하고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캐릭터 움직임, 더욱 사실적

     

    또한 모션 매칭 기술의 도입으로 캐릭터 애니메이션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였다. 이 기술은 방대한 모션 데이터베이스에서 가장 적합한 애니메이션 프레임을 자동으로 선택하여 캐릭터 움직임을 믿음직하고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이제는 프레임 단위로 꼼꼼하게 캐릭터 움직임을 제작하던 시대는 사라지고, 언리얼 엔진 5.4를 사용하면 더욱 쉽고 직관적으로 놀라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캐릭터 제작도 쉬워졌다

     

    언리얼 엔진 5.4는 캐릭터 제작 과정을 간소화하기 위한 여러 도구를 제공한다. 모듈형 컨트롤 릭은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단순화하는 사전 제작된 프레임워크를 제공하여 다양한 기술 수준의 제작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한다. 이 릭은 견고한 기반을 제공하여 애니메이션 제작자가 복잡한 기술 설정에 얽매이지 않고 창작적인 측면에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

     

    자동 애니메이션 복사 기능도 추가

     

    또한 자동 리타겟팅 기능은 애니메이션 워크플로우 혁신의 핵심이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애니메이션을 한 캐릭터에서 다른 캐릭터로 손쉽게 옮길 수 있어 수작업 조정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이 도구는 여러 캐릭터가 등장하는 프로젝트 또는 반복적인 작업이 필요한 경우 특히 유용하며, 애니메이션 파이프라인을 간소화하고 생산성을 높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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