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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 이번 회계연도 중 스위치 후속작 발표 예정5월 7일 AP통신에 따르면 일본 게임 회사 닌텐도는 2025년 3월 이전 어느 시점에 스위치 콘솔의 후속작 발표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회사는 재무 실적 보고 시 정확한 출시 시기나 구체적인 내용은 언급하지 않았다. 스위치 후속작 발표 시기 : 2025년 3월 이전 닌텐도 사장인 후루카와 슌타로는 성명을 통해 "올 회계연도 내에 닌텐도 스위치 후속작 발표를 할 예정이다. 2015년 3월 닌텐도 스위치 발표 이후 9년이 넘게 지났다"고 밝혔다. 한편 교토에 위치한 닌텐도는 2024년 3월 마감 회계연도 젤다의 전설: 눈물의 왕국 등 탄탄한 소프트웨어 수요 덕분에 13%의 이익 증가를 기록했다. 닌텐도, 2024 회계 연도 실적 견실 - 스위치 게임 판매 호조 2024 회계연도 닌텐도의 순수익은 4,906억 엔(약 3조 원)으로, 전년도 4,327억 엔(약 2조 8천억 원)보다 증가했다. 연간 매출은 4% 증가한 1조 6,700억 엔(약 11조 원)이며, 이 중 거의 80%는 해외 매출이었다. 닌텐도에 따르면 젤다의 전설은 전 세계 판매량 2,060만 개,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원더는 1,340만 개, 픽민 4는 약 350만 개가 팔렸다. 또한 작년 개봉한 영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무비'도 판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달러화 대비 엔화 약세도 닌텐도 같은 일본 수출 기업의 해외 수익을 늘려 실적 개선에 도움을 주었다. 하지만 닌텐도는 2025년 3월 마감 회계연도 순수익이 3,000억 엔(약 1조 9천억 원)으로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닌텐도, 새로운 게임 및 사업 전망 현재까지 닌텐도는 총 1억 4,100만 대 이상의 스위치 콘솔을 판매했으며, 이 중 1,570만 대는 최근 마감된 회계연도에 판매되었다. 연간 판매량은 점차 감소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재미있는 게임을 선보이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가상 스쿠버 다이빙 모험을 할 수 있는 게임 '엔드리스 오션 루미너스'와 루이지, 마리오의 동생을 주인공으로 하는 '루이지의 저택 2'가 출시될 예정이다. 닌텐도는 또한 2026년 4월 전 세계 개봉을 목표로 새로운 영화 제작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올해 하반기에 예정된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의 슈퍼 마리오 랜드 개장과 교토 닌텐도 박물관 개관을 통해 팬 확보에 나설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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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저 키시 울트라 출시: 모바일 게임을 위한 본격 컨트롤러 경험 제공모바일 게임 시장 선두 기업 레이저(Razer)가 새로운 모바일 게임 컨트롤러 '키시 울트라(Kishi Ultra)'를 출시했다.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호환되는 이 제품은 기존 키시 시리즈의 장점을 유지하면서 더욱 발전된 기능을 제공하여 모바일 게임 경험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것이라고 레이저는 자신한다. 휴대성과 편안함의 적절한 만남 레이저 키시 시리즈는 첫 출시 이래 메카 액션 버튼, 외부 충전 지원, 뛰어난 휴대성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휴대성은 가방 구석구석에 쉽게 넣을 수 있어 큰 장점이었다. 하지만 이러한 휴대성은 반대로 작은 크기로 인해 그립감이 떨어지고 조이스틱도 작다는 단점이 있었다. 키시 울트라는 이러한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레이저 최초의 풀사이즈 모바일 게임 컨트롤러인 키시 울트라는 기존 모델과 비교해 크기가 더 큰 조이스틱, 손에 쥐기 편안한 그립감, 개선된 트리거 버튼 등 전반적인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 특히 장시간 게임 플레이 시 더욱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하여 모바일 게임 경험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킨다. 물론 이러한 업그레이드는 가격 상승으로 이어지지만 20달러 차이인 149.99달러라는 가격은 합리적인 수준이다. 서브타이틀: 콘솔 컨트롤러와 동급의 몰입감 키시 울트라는 단순히 크기가 커진 것이 아니다. 키시 V2 Pro보다 더욱 사실적인 진동 피드백을 제공하는 레이저의 센사 HD 햅틱 기술을 탑재했으며, 최고의 타컴 클릭감을 자랑하는 8 방향 D-패드는 PS5 컨트롤러인 울버린 V2 프로와 동일한 제품을 사용한다. 하지만 가장 큰 변화는 손에 쥐는 부분의 그립감이다. 이제 더 이상 장시간 게임 플레이 시 손가락이 저릴 필요가 없다. 또 다른 큰 변화는 기기 호환성 확대이다. 키시 울트라는 대부분의 스마트폰과 아이패드 미니까지 호환된다. 특히 기존 키시 V2 Pro 사용자들이 불편했던 부분 중 하나였던 휴대폰 삽입 과정의 번거로움이 개선되었다. 키시 울트라는 넓어진 디자인 덕분에 먼저 휴대폰 상단을 삽입한 후 USB-C 커넥터를 연결하는 방식으로 사용성이 향상되었다. 또한 울버린 V2 프로와 동일하게 크로마 RGB 조명 또한 지원한다. 서브타이틀: 모바일뿐 아니라 PC 연결도 가능 키시 울트라는 모바일 게임용으로 설계되었지만 PC 연결도 가능하다. USB-C 케이블을 이용하여 PC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이러한 다양한 사용 환경은 고가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키시 울트라의 가치를 높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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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 2024년 후반기에 공개될 "작지만 강력한" PS5 독점작 보유?소니가 2024년 말에 출시 예정인 "작은 규모"의 PS5 독점 신작 게임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업계 내부자들의 의견에 따르면, 이들 게임은 다음 달 열릴 것으로 예상되는 플레이스테이션 행사에서 공개될 가능성이 높다. 소문에 따르면, 오랫동안 기다려온 '사일런트 힐 2' 리메이크와 '아스트로봇' 스핀오프 게임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저명한 게임 기자인 제프 그럽(Jeff Grubb)은 이 소문을 뒷받침하며 두 게임이 5월에 공개될 가능성을 제시했다. 그럽은 이전에 '아스트로봇' 게임이 올해 출시될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사일런트 힐 2' 리메이크는 소니가 1월에 공개한 트레일러에 따르면 2024년 출시 예정이다. 이번 주에는 미국 게임 등급 기관 ESRB로부터 등급을 받았으며, 이는 출시 가능성이 높아졌음을 의미한다. 이번 소문이 사실이라면, 2024년 말에도 PS5 유저들이 기대해볼 만한 작품이 최소 2개는 확보된 것처럼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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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 5월 플레이스테이션 쇼케이스 또는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개최 예상VGChartz에 따르면, 소니가 5월에 플레이스테이션 쇼케이스 또는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자이언트 밤의 제프 그럽(Jeff Grubb)은 자이언트 밤캐스트에서 "다음 달 5월에 플레이스테이션 행사,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또는 쇼케이스 중 하나가 개최될 것이라는 소식을 들었다"고 말했다. 그는 "쇼케이스와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두 가지 가능성을 들었다. 작년 쇼케이스 개최 시기와 일치하니 쇼케이스 가능성이 더 높아 보인다"고 덧붙였다. 그럽은 또한 이번 행사에서 사이언트 힐 2 리메이크가 공개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이 게임은 최근 ESRB 등급을 받았으며, 등급분류를 통해 출시가 얼마 남지 않았음을 예상해볼 수 있다. 한편, 사이언트 힐 2 리메이크는 플레이스테이션 5와 PC(스팀)로 출시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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흰색 디지털 전용 엑스박스 시리즈 X 실물 이미지 유출, 6월 출시 예상올해 초 디지털 전용으로 개발 중이라는 소문이 나돌았던 흰색 엑스박스 시리즈 X 실물 이미지가 유출됐다. 디지털 전용 엑스박스 시리즈 X 신규 모델은 지난해 마이크로소프트와 FTC 간 법정 다툼 와중에 유출된 대규모 공식 문서 누출을 통해 처음 알려졌다. 당시 엑스박스 사장 필 스펜서는 이 정보를 부인했지만, 2월 들어 eXtas1s의 보고에 따르면 디지털 전용 엑스박스 시리즈 X 개발 계획은 여전히 진행 중이며 "6~7월 사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트윗을 통해 알수 있는 점은 새롭게 적용된 흰색 본체, 그리고 전면부에서 사라진 디스크 드라이브 슬롯이다. 전반적인 디자인은 모두 거의 동일하게 유지된다. eXtas1s는 디지털 전용 엑스박스 시리즈 X는 기존 모델과 비교해 디스크 드라이브 부재 외에 크게 다른 점이 없을 것이며, 개선된 방열판과 업그레이드된 넥서스 카드 적용을 제외하면 큰 변화는 없을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특히 작년 FTC 문서 유출에서 언급됐던 새로운 원통형 디자인, 전면 USB-C 슬롯, 향상된 와이파이, 업데이트된 컨트롤러, 감소된 전력 소비 등은 이번 신규 모델에는 적용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새로운 디지털 전용 모델의 가격은 현재 가격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에 책정될 것이라고 전했다. Exputer has leaked the initial images of a diskless, white Xbox Series X.Exputer's report, drawing from its internal sources, indicates Microsoft is developing a disk-free, white version of the Xbox Series X.The report anticipates the launch of this fully digital console to… pic.twitter.com/VvOD4MKyzw — Game4index (@game4index) March 27,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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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 스펜서, 엑스박스 휴대용 기기 시사? "리스트 만들어 놓았다"최근 폴리곤과의 인터뷰에서 필 스펜서 엑스박스 최고경영자는 엑스박스 핸드헬드 출시에 대해 직접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만약 출시한다면 갖춰야 할 기능에 대한 아이디어가 많다고 밝혔다. 가장 최근까지 마이크로소프트는 엑스박스 휴대용 기기에 대한 언급을 하지 않았지만, 최근 들어 관련 루머가 뜨거워지고 있다. 공식적인 발표는 이루어지지 않았지만, 스펜서는 핸드헬드/모바일 분야에서 엑스박스가 무엇을 계획하고 있는지에 대한 최초 단서를 인터뷰를 통해 제공했다. 스펜서는 "레노버 리전 고(Lenovo Legion Go)가 엑스박스처럼 느껴지길 바란다"며 올해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GDC)에서 말했다. "GDC에 리전 고를 가져왔는데, 비행기 안에서 이게 엑스박스처럼 느껴지지 않는 이유들을 모두 적어봤다. 브랜드는 잠시 잊자. 내 모든 게임들이 여기에 있는가? 저장 파일까지 다 있는가? 지금 당장 안 되는 게임이 하나 있어 미친다. 바로 폴아웃 76이다. 크로스 세이브기능이 없다" 스펜서는 다양한 플랫폼의 게임 저장 데이터를 핸드헬드에 보관하고 싶어하는 것 외에도 "전체 화면이지만 콤팩트 모드의 엑스박스 앱으로 부팅하고 모든 소셜 기능을 갖추고 싶다"고 덧붙였다. 또한 그의 이상적인 핸드헬드는 컨트롤러만으로 부팅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해야 할 일 목록을 만들어 놓았다"고 스펜서는 힘줘 말했다. 엑스박스 휴대용 핸드헬드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공개될지 관심이 모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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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정부, 인디 게임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 'So-Fu' 공개일본 경제산업성은 인디 게임 개발자를 위한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 'So-Fu'를 공개했다. 이 프로그램은 지원자에게 멘토링, 경비 지원, 비즈니스 연결 등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원자는 4단계로 구성된 게임 프로그램 참여강연 참석 및 프로젝트 제작 계획 수립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며, 25년 2월경 최종 발표게임 산업 관계자에게 작품 발표를 하게 된다. 프로그램의 멘토로는 파스파투를 개발한 Flamebair Games의 토모코 미야 씨, 마인드핵, 고스트피아 등을 개발한 Room6의 대표이사 마사시 키무라 씨가 참가한다. 일본 정부 차원에서 인디 게임 개발자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는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은 이번이 처음으로, 프로그램을 통해 역량을 갖춘 인디게임 개발자를 양성하고, 더욱 경쟁력있는 게임 출시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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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스테이션 MUST-HAVE 게임 할인전, 3월 27일까지 진행... 주요 할인게임은?약 1000개 이상의 플레이스테이션 4 및 5 게임이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이번 MUST-HAVE 세일은 오는 3월 2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게임에 따라 최대 75%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인기 게임을 만나볼 수 있으며, 대표적인 게임으로는 바이오하자드 RE:4(-25%, 39,225원), 라이자의 아틀리에 3(-35%, 45,370원), 데드 아일랜드 2(-45%, 43,890원) 등이 있다. ㅇ 주요 할인 게임 - 바이오하자드 RE:4(-25%, 39,225원) - 라이자의 아틀리에 3(-35%, 45,370원) - 데드 아일랜드 2(-45%, 43,890원) - 더크루 모터페스트(-50%, 34,500원) - 시아트리듬 파이널 바 라인 프리미엄 에디션(-50%, 46,900원) 보다 많은 할인 게임은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볼 수 있다. 라이자의 아틀리에3 ~종극의 연금술사와 비밀의 열쇠~라이자의 아틀리에3 ~종극의 연금술사와 비밀의 열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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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펑크 2077, 추가개발 없다? 개발팀 "여력에 따라 사소한 업데이트만 제공"지난해 대규모 업데이트 2.0과 확장팩 팬텀 리버티 출시 이후, 폴란드 개발사 CD Projekt Red는 사이버펑크 2077에 대한 추가 개발사항은 없을 것처럼 보인다. 지난 1월 2.11 업데이트를 통해 제한적인 차량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추가한 것 외에 최근 몇 달간 사이버펑크 2077에는 주로 버그 수정을 위한 작은 패치만 적용되었다. 게임 파일을 통해 가브 아마탄젤로 감독은 "개발을 종료했다. 하지만 게임을 다듬는 과정에서 위험이 적고 쉽게 통합할 수 있는 사소한 부분을 수정하거나 개발팀 여력이 닿는다면 추가적인 업데이트가 있을 수 있다"라고 답했다. 즉, 개발팀이 가치 있거나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며 다른 작업 (다음 사이버펑크 게임 개발 등)에 지장이 없다면 앞으로도 작은 규모의 업데이트가 있을 수 있다는 의미다. 약 6,300만 달러의 개발 비용과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간, 여러모로 많은 이슈가 되었던 사이버펑크 2077의 끝이 다가오는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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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포톨드 위치스톤' 개발 '스피어헤드 게임즈', 대규모 인력 감축2011년 유비소프트와 EA 출신 개발자들에 의해 설립된 몬트리올 게임 개발 스튜디오 스피어헤드 게임즈가 1월 4일 출시된 ‘언포톨드: 위치스톤’의 추가 개발을 중단하고 대규모 인원 감축을 단행한다고 밝혔다. 게임인더스트리에 따르면, 스피어헤드 게임즈는 링크드인을 통해 성명을 발표하며, 게임 개발은 3월 8일부로 무기한 중단되며 디스코드 서버도 함께 폐쇄될 예정이라고 알렸다. 성명에서 스피어헤드 게임즈는 "최근 몇 주간 예상대로 진행되지 않은 재정 상황으로 인해 어려운 결정을 내리게 되었다"라고 밝히며, "재정적 어려움으로 인해 어쩔 수 없이 팀 대부분을 감축해야 하는 마지막 결정을 내리게 되었다. 개발자들은 뛰어난 의지와 상상력으로 게임 속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냈고, 이는 스튜디오에 쏟아부은 노력과 열정을 증명하는 사례이므로, 그들의 열정과 노력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영향을 받은 모든 직원들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개인 맞춤 커리어 코칭, 정서적 지원, 네트워킹, 취업 지원 등을 돕기 위해 전문 기업을 고용했다. 앞으로 변화의 시기를 극복하고 재건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여러분의 이해와 인내를 간절히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같은 자금난으로 인해 호주 게임 개발 스튜디오 토러스 또한 팀을 해체하고 당분간 휴업에 들어갈 예정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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