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케아, 가정 전체 게이밍 공간 혁신: 브랜볼 라인 출시

이케아, 가정 전체 게이밍 공간 혁신: 브랜볼 라인 출시

기사입력 2024.04.17 08:3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다양한 게이머 니즈 반영한 브랜볼 컬렉션 출시
    다기능 가구·수납·액세서리로 구성… 게임 & 일상 활용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게임 공간 이미지 탈바꿈
    게이머의 움직임 반영한 디자인: 몰입감 극대화
    2024년 9월, 전 세계 이케아 매장 출시
    다양한 게이머 니즈 반영해 가구‧수납‧액세서리 제공
    IKEA는 게이머와 함께 살아가는 사람들의 진화하고 다양한 니즈에서 영감을 받은 BRÄNNBOLL 컬렉션을 출시한다 | image© IKEA

     

    이케아는 게이머와 동거하는 사람들의 변화하는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브랜볼(BRÄNNBOLL) 컬렉션을 출시한다. 이 컬렉션은 20여 가지의 다기능 아이템으로 구성돼, 게임할 때는 편안하고 몰입감 넘치는 게이밍 공간을 만들어주고, 게임하지 않을 때는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디자인을 자랑한다.

     

    전 세계 33억 게이머 시대, 이케아도 뛰어들다

     

    전 세계적으로 게임 인구가 급증하면서 게임은 이제 단순한 취미가 아니라 많은 사람들의 일상 속 중요한 부분이 됐다. 게다가 최근에는 게이머의 연령과 실력 수준도 다양해지고, 여러 기기와 가정 내 다양한 공간에서 게임을 즐기는 패턴이 늘고 있다. 이에 이케아는 2021년 리퍼블릭 오브 게이머스와 함께 처음 선보였던 게이밍 시리즈에 이어, 브랜볼 컬렉션을 통해 스타일과 기능성을 중요시하는 캐주얼 게이머를 위한 스마트한 솔루션을 선보인다. 브랜볼은 플랫폼과 자세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준다.

     

    다기능 가구·수납·액세서리로 구성… 게임 & 일상 활용

     

    브랜볼 컬렉션은 가구, 수납 솔루션, 액세서리 등으로 구성돼 게임 경험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게임 외의 일상 생활에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제공한다. 많은 제품은 다기능을 갖추고 있어, 쉽게 이동하거나 다른 공간에 맞게 변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게이머들은 손쉽게 몰입감 넘치는 게임 공간을 만들 수 있으며, 게임 후 다시 일상 생활 공간으로 돌아올 수 있다.

     

    필립 디레(IKEA 스웨덴, 제품 디자인 개발자)는 "브랜볼 컬렉션을 통해 게임은 누구나 즐길 수 있고, 가정 어디에서나 즐길 수 있다는 생각을 받아들였다"며 "이 컬렉션을 통해 사람들이 게임, 생활 등 다양한 용도에 맞게 공간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돕고 싶다. 또한 이 컬렉션이 친구와 가족이 함께 어울려 게임을 통해 즐거움과 연결을 경험하도록 장려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컬렉션의 핵심은 인체공학 설계 의자로, 다양한 게임 자세와 상황에 맞게 지원한다. 특히 이전에 논란이 된 바 있는 풍선 가구를 발전시킨 풍선 의자도 포함돼 눈길을 끈다. 또한 접이식 테이블, 통합 PC 타워 수납 공간, 케이블 관리 시스템 등을 갖춘 게임 스테이션도 선보였다. 이 스테이션은 게임 공간에서 휴대용 수납장으로 손쉽게 변형이 가능하다. 여기에 벽걸이 캐비닛, 바퀴 달린 캐스터, 사이드 테이블, 움직이는 독립형 테이블로도 활용되는 다기능 바구니 등 다양한 수납 솔루션도 함께 출시된다. 마우스 패드, 러그, 담요 등의 액세서리와 장식 요소들도 게임 공간을 개성 있게 꾸며줄 수 있다.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게임 공간 이미지 탈바꿈

     

    브랜볼 컬렉션은 기존의 어두운 톤을 바탕으로 한 전형적인 게이밍 디자인을 벗어나 새로운 도전을 시도한다. 이 컬렉션은 스트리트 스포츠와 아스레저에서 영감을 받은 생기 넘치는 색상과 요소들을 도입한다. 이를 통해 육상 경기의 에너지와 역동성을 게임에 필수적인 편안함과 성능과 결합한 독특하고 유쾌한 모습을 연출한다.

     

    게이머의 움직임 반영한 디자인: 몰입감 극대화

     

    브랜볼 이지 체어는 가구가 가상 게임 경험의 역동적인 요소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의자는 게이머가 게임 캐릭터의 움직임에 맞춰 좌우로 흔들리도록 하여 플레이어와 게임 사이의 연결성을 높여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제공한다.

     

    데이비드 월(IKEA 스웨덴, 디자이너)은 "사람들이 비디오 게임을 할 때 어떻게 움직이는지 관찰하며 플레이어를 활성화하고 이러한 상호 작용을 향상시킬 수 있는 의자를 만들고 싶었다"며 "플레이어와 게임 사이의 이러한 연결은 더욱 매력적이고 몰입감 넘치는 경험으로 이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4년 9월, 전 세계 이케아 매장 출시

     

    브랜볼 컬렉션은 2024년 9월 전 세계 모든 이케아 매장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