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필 스펜서, 엑스박스 휴대용 기기 시사? "리스트 만들어 놓았다"

필 스펜서, 엑스박스 휴대용 기기 시사? "리스트 만들어 놓았다"

기사입력 2024.03.26 09:4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xbox series
    엑스박스 콘솔이 휴대용으로 출시될 수 있을까? │image© Microsoft

     

    최근 폴리곤과의 인터뷰에서 필 스펜서 엑스박스 최고경영자는 엑스박스 핸드헬드 출시에 대해 직접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만약 출시한다면 갖춰야 할 기능에 대한 아이디어가 많다고 밝혔다.

     

    가장 최근까지 마이크로소프트는 엑스박스 휴대용 기기에 대한 언급을 하지 않았지만, 최근 들어 관련 루머가 뜨거워지고 있다. 공식적인 발표는 이루어지지 않았지만, 스펜서는 핸드헬드/모바일 분야에서 엑스박스가 무엇을 계획하고 있는지에 대한 최초 단서를 인터뷰를 통해 제공했다.

     

    스펜서는 "레노버 리전 고(Lenovo Legion Go)가 엑스박스처럼 느껴지길 바란다"며 올해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GDC)에서 말했다. "GDC에 리전 고를 가져왔는데, 비행기 안에서 이게 엑스박스처럼 느껴지지 않는 이유들을 모두 적어봤다. 브랜드는 잠시 잊자. 내 모든 게임들이 여기에 있는가? 저장 파일까지 다 있는가? 지금 당장 안 되는 게임이 하나 있어 미친다. 바로 폴아웃 76이다. 크로스 세이브기능이 없다"

     

    스펜서는 다양한 플랫폼의 게임 저장 데이터를 핸드헬드에 보관하고 싶어하는 것 외에도 "전체 화면이지만 콤팩트 모드의 엑스박스 앱으로 부팅하고 모든 소셜 기능을 갖추고 싶다"고 덧붙였다. 또한 그의 이상적인 핸드헬드는 컨트롤러만으로 부팅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해야 할 일 목록을 만들어 놓았다"고 스펜서는 힘줘 말했다.

     

    엑스박스 휴대용 핸드헬드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공개될지 관심이 모아진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