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아웃로 개발팀은 최근 게임인포머와의 인터뷰에서 게임 내 명성 시스템은 주인공 캐릭터 케이 베스의 주요 스토리라인을 크게 바꾸지는 않고, 오히려 주변 세계를 변화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밝혔다.
명성 시스템은 스토리 자체보다 주변 세계에 영향을 미친다
게임 내 주요 세력들과의 관계를 나타내는 명성 시스템은 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변화하며, 이는 스토리 자체보다는 주변 세계와의 상호 작용에 더 큰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악명 높은 파이크 신디케이트에서 아이템을 훔쳐야 하는 상황이라면, 명성이 나쁜 상태라면 훨씬 더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되지만, 반대로 명성이 높다면 그냥 그들의 영역으로 들어가 아이템을 가져올 수도 있다.
물론 이런 행동은 파이크 신디케이트와의 명성을 떨어뜨릴 수도 있다. 선임 내러티브 시스템 디자이너인 앨리스 렌델은 이를 "지하 세계의 거래적인 본질"이라고 설명했다. 즉, 스토리 진행 상황에 따라 명성이 좋다가 나빠질 수도 있고, 반대의 경우도 발생할 수 있다는 뜻이다.
명성은 게임 내 여러 가지 작은 요소에서 나타나기도 한다. 어떤 지역을 통과하기 쉬워지거나, 상인들과 거래할 때 가격 변동이 있을 수도 있다. 심지어 특정 캐릭터 그룹과의 관계에 따라 스토리 분기점에서 갈 길을 선택하게 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
스타워즈 아웃로는 상대적으로 선형적인 스토리 진행 방식을 가지고 있다. 특히 스타워즈 세계관은 엄격하게 통제되고 있으며 아웃로 또한 제국의 반격과 제다이의 귀환 사이의 짧은 기간을 다루기 때문에 영화의 기본 줄거리를 크게 벗어날 일은 없어보인다.
한편 유비소프트는 6월 여름에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