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금)

  • 맑음속초16.0℃
  • 맑음9.5℃
  • 맑음철원9.2℃
  • 맑음동두천10.5℃
  • 맑음파주7.9℃
  • 맑음대관령5.0℃
  • 맑음춘천10.2℃
  • 맑음백령도14.2℃
  • 맑음북강릉16.3℃
  • 맑음강릉17.3℃
  • 맑음동해13.9℃
  • 맑음서울13.8℃
  • 맑음인천13.0℃
  • 맑음원주13.2℃
  • 맑음울릉도12.8℃
  • 맑음수원10.2℃
  • 맑음영월10.0℃
  • 맑음충주9.2℃
  • 맑음서산8.5℃
  • 맑음울진12.2℃
  • 맑음청주14.5℃
  • 맑음대전11.4℃
  • 맑음추풍령12.4℃
  • 맑음안동11.3℃
  • 맑음상주14.4℃
  • 맑음포항12.4℃
  • 맑음군산11.6℃
  • 맑음대구12.0℃
  • 맑음전주13.0℃
  • 맑음울산9.5℃
  • 맑음창원11.4℃
  • 맑음광주13.2℃
  • 맑음부산12.8℃
  • 맑음통영10.9℃
  • 맑음목포12.6℃
  • 맑음여수12.6℃
  • 맑음흑산도12.7℃
  • 맑음완도12.5℃
  • 맑음고창9.1℃
  • 맑음순천8.3℃
  • 맑음홍성(예)9.8℃
  • 맑음8.3℃
  • 구름많음제주14.7℃
  • 구름많음고산14.5℃
  • 흐림성산14.9℃
  • 구름많음서귀포14.9℃
  • 맑음진주8.6℃
  • 맑음강화11.6℃
  • 맑음양평11.3℃
  • 맑음이천12.9℃
  • 맑음인제8.9℃
  • 맑음홍천10.3℃
  • 맑음태백6.6℃
  • 맑음정선군7.2℃
  • 맑음제천8.2℃
  • 맑음보은9.2℃
  • 맑음천안9.2℃
  • 맑음보령10.1℃
  • 맑음부여8.7℃
  • 맑음금산8.6℃
  • 맑음10.8℃
  • 맑음부안11.6℃
  • 맑음임실9.6℃
  • 맑음정읍9.8℃
  • 맑음남원11.1℃
  • 맑음장수8.0℃
  • 맑음고창군9.5℃
  • 맑음영광군9.8℃
  • 맑음김해시11.0℃
  • 맑음순창군10.6℃
  • 맑음북창원11.7℃
  • 맑음양산시10.0℃
  • 맑음보성군10.3℃
  • 맑음강진군10.6℃
  • 맑음장흥10.0℃
  • 맑음해남10.0℃
  • 맑음고흥9.3℃
  • 맑음의령군8.9℃
  • 맑음함양군9.0℃
  • 맑음광양시11.6℃
  • 맑음진도군10.5℃
  • 맑음봉화7.4℃
  • 맑음영주10.0℃
  • 맑음문경15.1℃
  • 맑음청송군6.9℃
  • 맑음영덕7.9℃
  • 맑음의성8.2℃
  • 맑음구미11.6℃
  • 맑음영천8.6℃
  • 맑음경주시8.4℃
  • 맑음거창8.7℃
  • 맑음합천10.8℃
  • 맑음밀양10.3℃
  • 맑음산청9.5℃
  • 맑음거제9.7℃
  • 맑음남해10.9℃
  • 맑음9.1℃
기상청 제공
디지털포커스 로고
액티브시니어 90% 무선청소기 이용! 브랜드 선호도는 ‘LG전자 코드제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DIGITAL LIFE

액티브시니어 90% 무선청소기 이용! 브랜드 선호도는 ‘LG전자 코드제로’

액티브시니어 90% 무선청소기 이용! 브랜드 선호도는 ‘LG전자 코드제로’

50대와 60대 선호도 1위는 ‘LG전자(코드제로)’, 40대는 ‘다이슨’
이용 중인 무선청소기 구매 채널은 ‘온라인 쇼핑몰(32%)’이 가장 많아

2024년 에이풀에서 실시한 4060 무선청소기 이용 트렌드 조사 결과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2024년 액티브시니어의 무선청소기 이용 트렌드 조사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임팩트피플스의 4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 ‘에이풀(Aful)’을 통해 2024년 3월 26일부터 4월 3일까지 40세 이상 남녀 33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먼저 조사에 참여한 40세 이상 액티브시니어에게 ‘현재 무선 청소기를 이용하고 있는 지’에 대해 물었다. 그 결과, 응답자의 90.5%가 ‘이용하고 있다’고 답했다.

무선청소기 선택이유는?

다음으로 무선청소기를 이용 중인 액티브시니어들에게 ‘이용 중인 제품을 구매(선택)하게 된 이유’ 대해 물었다. 그 결과, ‘브랜드’를 지목한 이들이 63%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높은 응답률은 ‘가격(28.6%)’이었으며, 3위는 ‘디자인(18.8%)’으로 조사됐다.

브랜드 선호도 1위는 LG전자 코드제로


액티브시니어의 무선청소기 구매에 가장 큰 요인이 되는 ‘브랜드’와 관련해 가장 선호하는 무선청소기 브랜드 1위는 ‘LG전자(코드제로)’가 차지했다. ‘LG전자(코드제로)’를 가장 선호한다는 응답이 전체의 36.4%로 가장 높았다. 그 뒤를 이어 높은 선호도를 보인 브랜드는 ‘다이슨’으로, 1위를 차지한 ‘LG전자(코드제로)’와 단 5.4%의 응답률 차이를 보였다. 3위는 15.5%의 응답률을 획득한 ‘삼성제트’로 나타났다.

연령대별로는 40대에서 ‘다이슨’을 가장 선호하는 비율이 집단 내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했고, 50대와 60대에서는 ‘LG전자(코드제로)’의 선호도가 가장 높았다. 70대의 경우 ‘다이슨’과 ‘LG전자(코드제로)’에 대한 선호도가 동일하게 나타났다.

아울러 동일 응답자들에게 현재 이용 중인 무선청소기 구매 경로에 대해 묻자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제품을 구매했다는 이들이 전체 응답의 32%로 가장 많았다. 이어 ’오프라인 종합 전자제품 매장’이 17.9%로 2위를 차지했다. 3위는 15.8%의 응답자들이 지목한 ‘오프라인 브랜드숍’이다. 이 밖에도 ‘대형마트(15.2%)’, ‘온라인 브랜드숍(6.7%)’, ‘백화점(8.1%)’ 등 다양한 구매채널이 언급됐다.

임팩트피플스의 에이풀 서비스는 국내 최초 4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으로, 4060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신중년 타깃 기업을 위한 트렌드 진단 및 예측 자료 공유, 시니어 제품 리뷰 정보 제공, 시니어 온라인 일거리 개발 등 시니어 산업 발전을 돕고 있다.

에이풀(Aful)은 높은 구매력으로 여유로운 장밋빛 인생 2막을 시작한 액티브시니어(Active Senior)를 의미하는 신조어 ‘A세대’에서 따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